본문 바로가기

창작/Blender

[ Blender ] 블렌더 sculpting 모델링 ( 1 )

blender 를 활용한 모델링

간단한 모델링을 위해 UVspere를 2개 사용하여 머리를 만들고, 실린더를 활용하여 목부분을 이어주며, plane으로 귀부분을 만들었습니다. 몸체 는 cube를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목표는 인체두상 캐릭터를 만들고, 그에 얼굴에 rigging을 하여 , opencv적용하도록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모델링과정을 위한 스케치

인체두상을 3D로 만드는것은 일반 흙으로 만드는 방법과 다른방법으로 접근했습니다.

torso

토르소로만 만들것이기 때문에 인체두상을 집중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세부부분은 sculpting모드에서 굴곡을 주었습니다.

clay strips after UVspere and duplicate and split

clay strips로 눈부분을 비워주면서, 눈알이 들어갈수 있도록 합니다. 눈알또한 UVspere를 사용하여 mirror 기능으로 반대쪽 눈알에 배치를 한후, 양쪽눈을 클릭하여 duplicate를 해주었습니다. 눈알보다 조금 더 크기를 키워 눈커플을 만들어줌으로 , 눈이 떠진모양은 edit mode에서 반만 선택후 split 기능을 해주었습니다.

728x90

'창작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Blender ] face motion cap ( facemocap) rigging test 1 (sample)  (0) 2022.08.20